top of page

버스킹이란

'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뜻합니다. 버스킹하는 공연자를 버스커(busker)라 부르며 버스커들은 악기, 작은 마이크, 휴대용 앰프 등을 들고 다니며 거리 곳곳에서 관객과 소통하며 음악을 즐깁니다. 국내의 대표적 버스커로는 버스커 버스커(Busker Busker), 십센치(10cm), 좋아서 하는 밴드 등이 있다. 버스킹이 활성화되어 있는 도시로는 프랑스의 파리, 아일랜드의 더블린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홍대 인근이 활발합니다.

한국버스킹협회란

길거리에서 공연하는 뮤지션을 비롯한 다양한 예술활동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거리문화예술무대를 만들어가며, 이들이 자유롭게 자신들의 무대를 만들어갈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입니다. 
한국버스킹협회에서는 커뮤니티를 통해 예술인들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다양한 공연과 예술교육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문화예술의 주체인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문화소외계층인 지역주민의 문화격차를 해소함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힘쓰며 예술이 특정인만의 것이 아닌 보편적인 삶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나누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새로운 문화트렌드를 일으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버스킹협동조합이란

버스킹 활동을하는 예술인들을 지원하는 협업체이며, 본 협동조합을 통해 예술인들의 일자리창출 및 수익활동을 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입니다.

bottom of page